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노각나무 효능 9가지

by 정보소식통통 2021. 10. 4.
 

노각나무 효능 9가지

 

 

[[나의목차]]

 

노각나무

 

 

늙은 오이를 노각이라고 부르는데요. 오늘은 이름은 비슷하지만 그것과 다른 노각나무 효능에 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노각나무는 차나무과로 이른 봄 잎을 채취해서 주로 차로 만듭니다. 색깔이 연두색을 띄며 먹기도 좋은데요. 

 

나무껍질은 얇게 벗겨지고 회갈색의 무늬가 있으며 붉은 색 반점 처럼 껍질이 벗겨지며 얼룩무늬가 아름답습니다.

 

그래서 비단나무라고도 부릅니다.

 

 

또한 노각나무 효능 또한 뛰어나서 나무 중의 최고의 나무라 부릅니다.

 

노각나무는 예로부터 각종 간질환과 위장병에 많이 쓰여 왔습니다. 뿐만아니라 노각나무의 성분 중 베타시토스테롤은 남성 전립선과 여성들의 배뇨장애에 탁월한 효험을 발휘합니다. 또한 다우코스테롤이라는 성분이 있는데 이 성분은 소화장애 위장병 혈액순환에 탁월합니다.

 

지금부터 노각나무 효능에 대해서 더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노각나무 효능

 

 

1. 전립선비대증 개선

 

노각나무에는 베타시토스테롤 성분이 풍부합니다. 이 성분으로 인해 전립선비대증에 좋은 효능이 있습니다.

 

 

2. 염증성 질환

 

노각나무에는 천연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풍부합니다. 이 성분은 다양한 염증성 질환에 좋기때문에 위염역류성식도염아토피관절염 등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3. 간 건강

 

노각나무에는 하이페린 성분이 풍부합니다. 이 성분은 해독작용이 뛰어나서간을 보호해주고 간기능을 향상시켜주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손상된 간의 세포를 재생하고 간의 회복을 도와 숙취해소에 좋으며 간염과 간경화증, 지방간 등 각종 질환에 도움이 되는 역할을 합니다. 

 

 

 

 

4. 혈액순환개선

 

노각나무의 껍질과 뿌리껍질은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도와줍니다. 그래서 근육과 힘줄의 뭉친 어혈을 풀어주어 혈액순환을 촉진시켜 피를 맑게 하고 깨끗하게 해줍니다.

 

 

 

5. 위산과다와 속쓰림

 

노각나무에는 천연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풍부합니다. 그래서 위산과다와 속쓰림을 예방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6. 항암작용

 

노각나무에는 케르세틴과 캠퍼롤, 스티그마스테롤, 우루솔릭산 성분이 풍부합니다. 이 성분들은 암세포가 생성되는 것을 막아주고 암세포가 전이되는것을 억제해서 유방암이나 결장암, 난소암, 대장암, 폐암 등에 도움을 줍니다

 

 

 

7. 면역력을 강화

 

노각나무에는 다우코스테롤 성분이 풍부합니다. 이 성분은 소화력을 높여주고 면역체계의 균형을 잡아주어 외부로부터 들어오는 세균과 바이러스들에 대해 저항할 힘을 길러주고 잔병치레와 감기를 예방해줍니다.

 

 

8. 방광염, 신장염

 

노각나무는 이뇨작용을 원활하게 만들어주는 역할을 합니다. 따라서 몸속에 쌓여있는 독소와 노폐물을 밖으로 배출시켜주어 방광염과 신장염 개선에 도움을 주는 역할을 합니다. 

 

 

 

 

9. 해독작용

 

노각나무는 해독작용이 뛰어납니다. 그래서 어혈을 풀어줌은 물론 몸에 쌓여있는 독소를 풀어주는 역할을 합니다. 그래서 농약과 중금속 등의 환경오염물질을 해독해주며 알코올을 분해하고 해독하는데에 있어 탁월합니다. 

 

 

지금까지 노각나무 효능 9가지에 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