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레몬 효능 12가지

by 정보소식통통 2021. 7. 21.
 

레몬 효능 12가지

[[나의목차]]

 

 

레몬

 

레몬의 효능은 독소 배출을 통해 면역력을 높여줄 뿐만 아니라, 음식의 풍미까지 더해주는 다재다능한 식품입니다.

 

레몬에 대한 이야기할 때에 빼놓을 수 없는 성분이 바로 비타민C입니다.

레몬은 비타민C의 대명사입니다.

 

비타민C 함유량이 100g당 70mg으로 일반 감귤에 비해 1.5배가량 더 높다고 합니다. 

 

 

비타민C는 또 다른 함유 성분인 비타민P와 함께 콜레스테롤을 제거해 혈액을 맑게 해줍니다. 그리고 독소를 배출하고 면역력을 높여 감기를 예방하는데도 큰 도움이 됩니다.

 

 

 

이 외에도 레몬에는 비위 기능과 스태미나를 끌어올리고 신경전달과 신진대사 작용을 촉진하는 비타민B 군도 풍부합니다. 또한 칼슘, 칼륨, 철분, 마그네슘, 아연 등의 각종 미네랄 함량 역시 높습니다. 신맛의 주성분인 구연산도 빼놓을 수 없습니다. 구연산은 간 기능 활성화와 피로 회복에 뛰어난 효능을 발휘합니다

 

 

 

비타민 C레몬이 비타민 C의 대명사이지만 혹자는 최고 효능은 뭐니 해도 독소 배출이 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레몬물 디톡스 다이어트 과일로도 각광받고 있는데요. 간 기능을 끌어올려 해독을 돕기 때문입니다.

 

 또한 체내에 쌓인 노폐물을 배출하고 지방을 분해하는 효과가 탁월하기때문에 다이이트에도 인기가 좋습니다.

 

너무나 많은 레몬 효능에 대해서 자세히 정리해보았습니다.

 

 

레몬 효능

 

 

1. 피부미용

 

레몬에 함유된 비타민C는 콜라겐 생성을 촉진하고 피부를 검게 만드는 멜라닌 색소 침착을 막아 피부를 깨끗하게 유지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레몬에 함유된 베타카로틴 성분은 항산화 효과가 있어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피부 노화를 예방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2. 혈관 질환 예방

 

레몬에 함유된 펙틴은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혈액 순환을 개선하며 고혈압 및 각종 질병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레몬의 칼륨 성분은 혈관 내 나트륨과 노폐물 배출을 도와 고혈압, 동맥경화 등 혈관 관련 질환을 예방합니다

 

 

3. 면역력 강화

 

레몬에 함유된 비타민C는 혈액순환과 신진대사를 촉진해 감기와 외부로부터 유입되는 바이러스, 세균에 대한 면역력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레몬을 먹는 것이 불편하다면 레몬 조각을 물에 타 먹거나 레몬 주스를 물에 타 마시는 것이 아주 좋은 방법입니다.

 

 

 

4. 구강건강

 

레몬에는 건강한 잇몸과 구강 건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는 항균 물질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레몬은 또한 구취 제거에 도움이 되며 비타민 C가 풍부하여 구내염, 잇몸 질환 및 괴혈병 치료에 도움이 됩니다.

 

 

 

 

5. 소화개선

 

레몬에는 소화에 필요한 염산과 담즙분비를 촉진하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각종 소화기 질환을 효과적으로 개선할 수 있습니다. 또한 레몬에 함유된 플라보노이드는 소화불량에도 큰 도움이 됩니다.

 

 

 

6. 피로해소

 

레몬에 함유된 구연산은 체내 노폐물을 제거하고 신진대사를 촉진해 피로 해소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레몬의 신 성분은 마음을 맑게 하고 각종 비타민과 물은 집중력 향상과 피로 해소에 도움을 줍니다.

 

 

7. 항균/살균 효과

 

레몬에 함유된 구연산은 환경 보호 및 살균 효과가 있습니다. 특히 레몬 구연산의 평균 pH는 2~3으로 부패균이 잘 번식하지 못한다.

 

 

 

8. 간 건강

 

레몬에 풍부하게 함유된 비타민c는 간 기능을 활성화해서 해독을 촉진하고 숙취를 해소해 줍니다.

신맛과 구연산 성분 역시 간을 이롭게 하는 영양소입니다.

 

 

 

9. 해독작용

 

간 효소가 희석되면 레몬은 에너지를 제공하여 혈액의 독소를 걸러낼 수 있습니다. 또한 레몬의 영양소는 천연 이뇨제로서 배뇨량을 증가시키고 독소와 노폐물의 배설을 촉진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10. 눈건강

비타민c는 활성산소를 억제하는 효능도 있기 때문에 특히 백내장을 예방하는데 매우 큰 도움이 됩니다.

 

 

11. 항암효과

 

레몬에 함유된 리모노이드는 항암 효과가 있어 신체를 암으로부터 보호하고 암세포의 형성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레몬에는 암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항종양 특성이 있습니다.

 

 

12. 요로의 감염을 완화

 

레몬의 산성성분이 요로에 있는 해로운 미생물을 제거해주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그래서 요로에 관련된 문제가 있다면 아침에 한잔정도 꾸준히 섭취하시면 좋습니다.

 

 

2021.07.21 - [분류 전체보기] - 녹차 효능 및 녹차 다이어트

 

녹차 효능 및 녹차 다이어트

녹차 효능 및 녹차 다이어트 [[나의목차]] 녹차 요즘에는 건강때문에 커피보다도 선호하는 차가 녹차입니다. 녹차는 어린 찻잎을 뜨거운 물에 우려 마시는 차로 우리나라에서는 대표적으로 전라

reerpp1.tistory.com

 

2021.07.19 - [분류 전체보기] - 신장에 좋은 음식 정리

 

신장에 좋은 음식 정리

신장에 좋은 음식 정리 [[나의목차]] 신장 신장은 몸을 정화하고 해독하는 아주 중요한 장기입니다. 신장을 콩팥이라고도 불립니다. 신장은 혈액속 노폐물을 걸러내며 소변을 통해 독소와 수분

reerpp1.tistory.com

2021.07.19 - [분류 전체보기] - 민들레 효능 12가지

 

민들레 효능 12가지

민들레 효능 12가지 [[나의목차]] 민들레 주변에 흔히 보는 민들레를 우리나라에서는 민들레 잎을 쌈으로 먹거나 무쳐먹기도 하며, 장아찌와 김치, 무침의 재료로 이용합니다. 사실 너무 흔해서

reerpp1.tistory.com

 

반응형

댓글